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물의 경우 우리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을 하는데 이는 감정 표현 또는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때때로 눈물이 계속 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면 이는 눈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1. 눈물이란? 

    먼저 눈물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자면 눈물샘에서 분비가 되는 액체로 눈을 촉촉하게 해 주고 자극물에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눈물의 경우 물과 전해질, 소금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와 같은 성분이 눈 표면에 스며들면서 눈을 촉촉하게 해 줍니다.

    먼지, 연기 같은 이물질로 눈을 보호하며 눈물에는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효소가 있어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눈물의 경우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첫 번째는 기초 눈물로 눈을 촉촉하게 해 주고 자극에서 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눈물이 계속해서 생성되면서 눈 표면에 스며들면서 눈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두 번째는 반사 눈물인데 이는 양파나 연기 같은 자극에 의하여 생기는 눈물로 눈을 자극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극이 사라질 경우 눈물도 줄어들게 되고 마지막으로 감정적인 눈물의 경우 슬픔과 기쁨 등의 감정에 반응하면서 생성이 됩니다.

    2.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중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안구건조증인데 이는 안과 질환으로 눈에서 충분하게 눈물을 생성할 수 없는 경우나 눈물이 빠르게 증발을 해서 발생하는 증상이며 이러한 상태는 노화나 특정한 약물 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될 수 있으며 알레르기의 경우 알레르기를 발생시키는 물질과 접촉을 할 경우 눈에 염증이 생기며 눈물이 나오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반응은 계절 또는 특정한 환경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눈에 감염은 지속적으로 눈물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이고 결막염에 감염이 된 경우에도 눈물이 계속 흐를 수 있습니다.

    3. 눈물이 계속날 때 해결방법

    눈물이 계속 날 경우에는 원인을 먼저 확인하고 그에 맞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눈물이 계속해서 나는 증상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안과를 내원하여 검사를 진행한 후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눈물이 계속 나는 이유  알아보았는데 만약 이러한 증상이 심하시다면 최대한 빠르게 안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시 치료 방법 및 교정 시기  (0) 2024.07.11
    녹내장 원인 및 증상  (0) 2024.07.11
    백내장 초기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4.07.10
    난독증 증상 및 치료법  (0) 2024.07.09
    눈 다래끼 원인 및 해결법  (0) 2024.07.09